본문 바로가기
Photo 에세이/행복, 그대와 춤을

아이스크림

by 훈 작가 2023. 3. 26.

홋카이도 여행 때 삿포로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아들로 보이는 아이와 엄마가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습니다. 정겹고 아름다워 보여 담았습니다. 하지만, 사진 속의 주인공이 초상권 침해라고 하면 내려야 하는 사진이죠. 일본사람이니 이 블로그에 들어 올 일은 없으리라 생각하며 올립니다. 그만큼 사진 속에 사람이 있으면 조심스럽거든요.

아이스크림의 유혹은 외면하긴 어렵죠. 특히나 아이들에게는 그럴 겁니다. 어쩌면 먹는 즐거움만큼 행복한 것도 없습니다. 요즘 TV 채널을 돌리다 보면 참 ‘먹방’ 프로가 많잖아요. 유튜버도 많고요. 한때 골목식당이란 프로그램, 저도 즐겨 봤습니다. 맛집만 전문적으로 찾아다니며 올리는 블로그도 있을 정도니까 두말하면 잔소리겠죠.

행복도 아이스크림과 비슷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행복은 모호한 추상개념이지만 달콤한 순간일 수도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을 먹는 동안 우리는 행복을 느끼지 않나요. 입안에서 부드럽게 사르르 녹는 그 맛이 사람의 뇌를 행복하게 하잖아요.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한국인이 가장 즐거움을 느끼는 행위가 먹을 때와 대화할 때라고 하더군요. 

손에 든 아이스크림 들고만 있으면 녹아버립니다. 행복한 순간도 아이스크림처럼 점점 녹아 사라집니다. 하지만 아이스크림을 먹는 순간만은 행복을 느끼는 거죠. 행복을 느끼기 위해 거창한 것들을 좇을 이유가 없습니다. 작은 것에서 얼마든지 찾을 수 있으니까요. 특히,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먹는 거 작지만 그게 행복입니다. 

'Photo 에세이 > 행복, 그대와 춤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변의 연인  (0) 2023.04.22
눈으로 만나는 행복  (0) 2023.04.14
황홀한 행복  (0) 2023.03.25
출근하기 싫은 날  (0) 2023.03.12
기다림이 아니라 찾아가는 것  (0) 2023.03.08

댓글